안랩은 기업용 통합 PC 보안 솔루션 ‘V3 인터넷 시큐리티 9.0’이 미국 보안 기술업체 OPSWAT(이하 옵스왓)이 실시한 안티멀웨어 방화벽 부문 테스트에서 골드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옵스왓 인증은 독립 보안 소프트웨어와 네트워크보안 장비 간 호환성 수준을 인증하는 것이다.
안랩의 이번 골드 인증 획득은 V3 IS 9.0이 시스코, 주니퍼네트웍스, F5네트웍스, 시트릭스(CITRIX) 등 글로벌 네트워크보안장비 업체들의 네트워크접근제어(NAC), 네트워크 접근 보호(NAP), 가상사설망(VPN) 솔루션 등과 높은 수준의 호환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V3 IS 9.0’은 안티멀웨어 부문에서 전체 시스템 검사 시간, 실시간 감시 상태 여부 등 모든 평가 항목 기준을 충족했다. 또한 방화벽 부문에서도 악성 응용프로그램 테스트 및 방화벽 설정 기능 등의 기준을 모두 충족해 인증 등급 중 가장 높은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호웅 안랩 연구소장은 “다양한 IT시스템 환경 하에서 안정적인 보안성을 제공하는 것은 보안의 핵심 중 하나”라며 “이번 인증으로 V3 IS 9.0이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환경에서도 최고수준의 호환성을 갖춘 것으로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2002년에 설립된 옵스왓은 엔드포인트 보안 통합기술 제공업체로 정확한 관리 및 보안 솔루션 데이터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가진 IT 전문가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제공하고 있다. 엔드포인트 보안 애플리케이션의 상호 호환성을 입증하는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