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학 쿠쿠전자 대표(왼쪽 두 번째)가 18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서비스품질우수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전국 산업현장에서 품질 혁신ㆍ생산성 향상에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쿠쿠전자는 전국 200여개 전문점을 중심으로 서비스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한 제품 A/S와 무상클리닝, 스팀살균세척 등 '플러스 케어(Plus Care)'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 인정돼 상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소형가전업계 최초로 찾아가는 ‘위(We)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고객만족 차별화 전략의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쿠쿠전자가 오랜 기간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고객중심경영’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쿠쿠 브랜드를 믿고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품질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종합생활가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