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포카)
스포카는 태블릿 기반 매장 멤버십 '도도 포인트'가 수제 도넛카페 '미스터도넛'에 멤버십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도 포인트는 계산대 앞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서비스로, 적립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가맹점 운영현황을 본사에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스터도넛은 이번 도도 포인트와의 제휴에 따라 멤버십을 기존 종이쿠폰에서 태블릿 적립으로 전환한다. 도도 포인트는 미스터도넛 프로모션에 적립 데이터도 분석해 제공키로 했다.
이창재 미스터도넛 마케팅 과장은 “미스터도넛이 새로운 멤버십 수단을 찾던 중 도도 포인트를 접하게 됐다"며 "도도 포인트의 고객방문 분석, 문자쿠폰 발송, 카카오톡 연동 등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마케팅 활용 기능에 큰 기대를 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스포카 손성훈 공동대표는 “개인매장 위주였던 도도 포인트 서비스 초기와 반면, 현재 올해 11월 기준 제휴매장 5500개 중 절반이 브랜드 매장이 차지하고 있다”며 “도도 포인트를 통한 많은 매장에서 매출 향상에 도움되는 마케팅 성공사례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