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이사장상 경영혁신 부문
KB투자증권이 출시한 ‘KB WM CAST’는 증권 투자 정보, 금융상품 소개, 자산 배분 전략, 시장 트렌드, 금융 기초 상식 등을 3~4분 이내의 짧은 팟캐스트 형식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최적화시킨 동영상 제공 방식과 더불어 KB투자증권 애널리스트와 상품기획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설명한다. 주식 투자 경험이 있는 고객은 물론이고 투자에 입문하는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방송국 편성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정해진 시간에 맞춰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을 보면서 주식 투자 또는 상품 구매를 원할 때 KB투자증권의 MTS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고객센터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KB투자증권은 지점망 부문에서 열세인 점을 극복하고자 WM CAST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려고 시도하고 있다. 특히 기존 고객은 물론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일반인에게도 KB투자증권의 전문적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M CAST에는 매일 7~8개, 주당 30~40개의 동영상이 올라온다. 신상품을 비롯해 KB투자증권이 전략적으로 추천하는 금융상품은 WM CAST를 통해 바로 안내되도록 했다.
리서치센터의 역량을 집약한 자산배분 전략 보고서도 WM CAST에서 볼 수 있다. 총 15편에 걸쳐 소개된 자산배분 전략 보고서는 KB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해 모든 애널리스트가 제작에 참여해 전문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KB투자증권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스타캠프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추천종목도 확인할 수 있다.
WM CAST는 출시 한 달여 만에 17만 건 이상 다운로드되며 흥행하고 있다. KB투자증권 측은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을 가늠하는 20만 다운로드를 이른 시일 내 무난히 넘길 것으로 예측했다.
KB투자증권은 앞으로도 수준 높은 콘텐츠와 함께 애플리케이션의 기능 향상에 주력해 증권업계 대표적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하는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