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온라인에서 계약서를 작성∙전송하고, 서명 처리까지 가능한 ‘전자계약’의 도입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전자문서 종합서비스 ‘U+Biz 전자문서’의 전자계약 이용업체 수가 전년 대비 약 8배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U+Biz 전자문서는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견적 △전자 수ㆍ발주 등 기업 간 계약에서부터 견적 및 발주, 계산서 발행까지 하나의 사이트에서 원 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 종합서비스다.
전자계약서는 본사와 가맹점 및 대리점, 협력사 등이 연간 계약이나 일괄적인 계약 진행 시, 직접 대면하거나 서류를 주고 받지 않아도 온라인상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별도로 계약서를 관리하거나 실물로 보관하지 않아도 돼 관리 및 보관 비용 절감은 물론 계약 내용 유출 등 관련 보안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동일 계약서로 여러 거래처와 계약을 체결할 때도, 한번에 계약서를 각 업체에 전송할 수 있는 ‘다중계약서’ 기능 등을 이용해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다.
U+Biz 전자문서의 전자계약 서비스는 기업과 개인 간의 계약의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사 및 대부업체 등에도 도입 가능하다.
구성현 LG유플러스 Biz컨버전스사업담당은 “전자계약은 계약 체결이 많은 업종의 업무 효율화를 높일 수 있는 만큼, 업계의 보편적인 업무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지속하고, 보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