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030 잡아라”…모바일 매거진 ‘생활의 발견’ 발행

입력 2016-01-26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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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모바일로 2030 고객 잡기에 나선다(사진제공=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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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모바일로 2030 고객잡기에 나선다.

이마트는 25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포스트 등 SNS와 이마트앱에 온라인 매거진 ‘생활의 발명’을 게재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생활의 발명’을 통해 25일부터 ‘한우의 발명, 취향저격 한우세트편’을 시작으로, ‘가성비 와인 베스트 6’, ‘살림 9단 주부에게 듣다! 실패 없는 선물 꿀팁’ 등 모두 7가지 테마의 선물세트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이마트는 단순히 상품 이미지나 가격, 구성 등 기본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사진, 동영상 등 각각의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이마트가 모바일 맞춤형 컨텐츠 강화에 나선 것은 2030 고객 비중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3년 5.4%였던 20대 고객 매출 비중은 2014년 5.1%, 2015년 4.7%로 줄었다. 고객수 역시 8.0%에서 6.8%로 1.2%P 감소했다.

30대 고객 역시 매출과 객수 모두 2013년도에 비해 2015년 각각 2.4%P, 1.6%P 각각 감소했다.

이마트는 이번 설 선물세트 행사를 시작으로 온라인 매거진을 접한 2030세대가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물론 이마트가 가진 다양한 채널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O2O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2030고객은 지금은 물론 미래의 성장을 위해서도 중요한 고객”이라며, “앞으로도 눈높이에 맞춘 소통을 통해 이들 고객이 다시 이마트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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