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프리미엄 IH전기압력밥솥 '딤채쿡'이 출시 58일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보통 7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밥솥 연간 판매량이 1만~1만3000대로 알려진 가운데, 이 같은 딤채쿡의 판매 약진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딤채쿡 판매 증대의 주요 요인으로는 가마솥 밥 맛을 구현한 독자적인 특허 기능과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이 꼽힌다. 대유위니아 딤채쿡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찰지고 구수한 가마솥 밥맛을 구현하기 위해 ‘알파 백미 모드’, ‘나노 알파 H(heating) 시스템’, ‘웨이브 스테인레스 내솥’ 등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했다.
또한, 가마솥을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밥솥업계 최초로 거북이를 모티브로 한 브랜드 심볼도 개발하며 디자인적 요소도 강화했다.
대유위니아 신중철 마케팅 담당은 “딤채쿡 1만대 판매 돌파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특별한 성과”라며 “더욱 적극적인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밥솥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건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