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운영체제(iOS)에서 카카오톡 업데이트 후 이용 시 일부 기기에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의 불만이 잇따랐다.
카카오톡 서비스를 운영하는 카카오 측은 24일 "오늘 오전에 배포된 카카오톡 5.4.2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확인됐다"며 "해당 문제로 인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앱 서비스를 중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날 일시적으로 카카오톡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라지기도 했다. 하지만 카카오 측은 이날 오후 "카카오톡 5.4.2 버전의 최적화 지연 문제를 개선한 5.4.3 버전이 업데이트 됐다"며 "앱스토어 검색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돼 '앱스토어→업데이트→구매내역'을 통해 다운로드 받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5.4.3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에도 문제가 완전히 해결된 건 아니라며 불만을 호소하고 있다.
네티즌은 "카카오톡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자 앱을 삭제 후 재설치 했더니 이전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됐다" "5.4.3 버전 업데이트 후에도 실행이 안되고 바로 종료된다" "오히려 5.4.2 버전이 더 잘 됐는데 5.4.3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들어가지지도 않는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하니 게임이 접속이 안되네" 등 불편함을 지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