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BS 방송 캡쳐)
'그것이알고싶다' 한인 남매 편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13일 오전 시청률 전문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2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알고싶다'는 전국기준 시청률 8.7%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9.1%보다 0.4%포인트 하락한 수치지만,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프로그램 MBC '마이리틀 텔레비전'이 6.1%, KBS1 '콘서트7080'은 2.6%의 시청률을 차지했다.
한편 지난 12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붉은 지붕 집의 비밀 -뉴욕 한인 남매 노예스캔들을 다뤘다.
미국 뉴욕 퀸즈에 위치한 한 가정집에 머물고 있는 한인 남매가 지난 6년간 어머니로부터 학대를 받은 정황이 포착됐다. 주변인들이 남매의 어머니라고 알고 있던 사람은 친모가 아닌 남매가 다니던 학원의 원장으로 밝혔다.
원장은 친부모에게 아이들의 유학을 권유했고, 자신이 보호자가 되어 미국에서의 교육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친부모의 생각과 달리, 유학 생활 내내 남매에 대한 학대가 이어졌고, 한인 남매를 미국에 데려갈 당시 원장이 친부에게 유학 서류라고 내밀었던 것도 사실상 입양 서류였다는 것이 뒤늦게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더욱이 한인 남매를 지켜본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은 오히려 원장의 역성을 들며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