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팡팡] 송중기 상사병, 약도 없지 말입니다
최근 중국 공안부 웨이보에 이례적인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바로 '송중기 상사병 주의보'
내용은 이렇습니다"한국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중국에 방영되면서 많은 여성이 '송중기 상사병'에 걸렸습니다.이 병은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위험할 수도 있고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송중기 상사병이요?웃을 일이 아니고요. 중국 공안부는 지금 진지합니다. (궁서체다)함께 소개한 사례를 보면 그럴 만도 합니다.
하루종일 송중기만 들여다보며 사는 아내와 매일같이 싸우던 남편이 끝내 이혼했는가 하면송중기에 푹 빠져 자신을 오징어 보듯(?) 하는 아내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성형수술을 감행한 남편도 있습니다.
결혼 2주년을 기념하려던 남편이 송중기만 쳐다보는 아내에 화가 나 술에 취한 채 사진관에서 '송중기처럼 잘생기게' 사진찍어달라며 난동을 부리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송중기처럼 잘생기게(和宋仲基一样帅)'란 유행어가 등장하기도 했죠.
또 '치즈인더트랩'과 '태양의 후예'를 잠도 자지 않고 몰아보던 중국 여대생이 급성 녹내장에 걸려 실명 위기까지 처한 사연이 국내에 소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중국 내 송중기 인기, 주의보가 뜰만하죠?실제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방영 중인 '태양의 후예'는 누적조회수 4억4천만회로 이미 '별그대(별에서 온 그대)'를 꺾었고요.
중국내 인기 연예인 순위에서도 송중기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중국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브이링크에이지' 조사
"아직도 한류를 언급할 때 '별그대'와 '김수현'을 떠올린다면 당신은 비웃음을 당할 것. 현재 가장 핫한 한국 스타는 이민호, 이종석, 김수현이 아닌 막 제대하고 돌아온 '송중기'다"-중국 언론 봉황망
송중기의 한류 스타행,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지 말입니다.다들 '송중기 상사병' 조심하시지 말입니다! (약도 없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