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ㆍ삼성카드ㆍ네이버ㆍ벅스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
패밀리 허브 냉장고는 단순히 식품을 저장하는 냉장고가 아닌 새로운 주방 문화를 선사하는 신개념 냉장고다. IoT 기술 적용된 패밀리 허브는 식재료 보관은 물론 쇼핑ㆍ커뮤니케이션ㆍ엔터테인먼트ㆍIoT 기기 제어 등 새로운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30일 ‘삼성전자 패밀리 허브 미디어데이’를 열고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패밀리 허브 냉장고는 삼성전자의 신성장동력 IoT를 본격적으로 확산시킬 핵심 가전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필수 가전제품이면서 24시간 가동되고 가족 구성원의 접근성이 높은 냉장고에 IoT를 결합해 소비자 삶을 더 편리한 방향으로 업그레이드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패밀리 허브는 기존 저장 중심의 냉장고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주방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들로 가득차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패밀리 허브는 이마트ㆍ롯데마트ㆍ삼성카드ㆍ네이버ㆍ벅스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완성됐다.
우선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 △위해식품알리미 등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통해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ㆍ조리ㆍ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패밀리 허브에 탑재된 이마트몰과 롯데마트 앱을 이용해 필요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고 ‘삼성카드 SMS결제’ 기능을 통해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폰 인증문자 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가족들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일정ㆍ사진ㆍ메모를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메모 효과를 사용해 스크린에 메시지를 남기는 등 가족 간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여러 기능도 갖췄다. 또 도어에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라디오 청취나 제휴된 음원 사이트 벅스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똑똑한 ‘스마트홈’ 기능도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향후 패밀리 허브에 삼성 스마트홈 앱을 설치해 삼성전자 IoT 제품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