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ㆍ중견기업 제품들이 '한류'와 결합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중소기업청과 SM엔터테인먼트는 19일 서울 삼성동에서 한류활용 중소‧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수 제품을 갖고도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의 한류마케팅 수단을 접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중기청과 SM엔터테인먼트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의 발굴ㆍ추천 △한류스타와 우수‧혁신 중소·중견기업 제품 결합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중기청 마케팅, R&D, 자금 등 관련 육성사업 연계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그룹의 한류 콘텐츠 제작 협력 등에서 힘을 합치기로 했다.
주영섭 중기청장은 "이번 SM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협약은 그간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소비재 시장 개척에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였던 브랜드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는 돌파구"라며 “앞으로 한류브랜드와 중소‧중견기업의 협력 뿐 아니라, 한류스타를 중소기업 제품 홍보에 직접 활용토록 하는 방안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