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는 오는 24일부터 사흘간 제주도에서 '2016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벤처썸머포럼 당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24일부터 사흘간 제주도에서 '2016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Read 벤처, Lead 미래’로,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 200여명이 참석한다. 휴먼 라이브러리형 네트워킹 캠프로 운영돼 혁신과 창조 리더들이 벤처문화를 공유하고, 미래를 고민하는 만남의 장으로 펼쳐진다.
벤처기업협회는 휴먼라이브러리형 네크워킹을 위해 테이블 네트워킹, 런치톡, 케이스(Case) 멘토링, 합동조찬, 오픈토크 등의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제주 스타트업 피칭과 크라우드펀딩을 연계한 만남의 기회도 제공한다.
더불어, 벤처문화에 대한 휴먼스토리를 경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브이아크(VARK) 휴먼 라이브러리를 조성하고, 제주 스타트업 전시관을 운영해 참여형 포럼으로 진행한다.
한편, 이번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하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테크노파크,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기술보증기금, 한국기업데이타가 공식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