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아이슬란드, 모로코, 체코와 오스트리아, 스페인, 몽골, 호주, 쿠바, 라오스 등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최고의 여행지로 꼽은 9개 지역에 자신만의 불꽃을 찾아 떠날 ‘불꽃로드’ 탐험대를 모집한다. 여행지들은 각각 도전의 불꽃, 통찰의 불꽃, 기회의 불꽃 등으로 이름 붙여졌으며, 9곳의 불꽃여행지에 대해 한 팀씩 총 9개 팀을 선발해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등을 지원하게 된다.
여행의 주제, 일정 및 세부 여행지 선정 등은 참가자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도 이 캠페인의 특징이다. 팀당 2~5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친구, 가족, 직장동료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는 법적 보호자가 동행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1일까지 한화 불꽃로드 페이스북을 통해 희망여행지, 팀 소개와 참가사유 등을 작성하면 된다.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9월부터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1차에서는 팀 구성의 개성 및 매력도, 여행계획의 실현가능성, 지원서 작성의 성실성 등을 본다. 면접에서는 여행에 대한 의지와 열정 그리고 흥미 있는 사연을 가진 매력적인 팀에 높은 점수를 주게 된다.
여행 전 여행전문가와 영상전문가들을 초청해 특별강연 및 안전교육을 진행하며, 팀마다 전문 VJ가 동행해 여행 속 도전과 모험 등을 영상으로 담을 예정이다. 여행 후에는 여행과정에서의 콘텐츠와 참여도 등을 평가해 팀과 개인별로 소정의 시상도 진행하게 되며, 전 참가자에게는 사진과 영상 등을 담은 디지털 앨범을 제작해 선물하게 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불꽃로드’ 캠페인은 여행을 통해 자신만의 불꽃과 삶의 가치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꿈을 실현하게 해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냉혹한 경쟁사회와 고단한 삶의 현실에서 벗어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고 ‘내 안의 불꽃’을 되찾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시 한번 뜨겁게 타오르자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