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탈리 브랜드, 홍칭팅 키즈 400개 매장에 순차적 입점 예정
쌍방울은 아동복 전문 브랜드 ‘리틀탈리’가 중국 ‘홍칭칭(Zhejiang Red Dragonfly Footwear Co Ltd) 매장에 입점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홍칭팅은 중국 상하이 증시에 상장된 기업으로 ‘Red Dragonfly’라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대도시를 포함, 2~3선 도시 전역에서 1만명의 직원들이 신발과 의류를 제조, 유통하고 있다. 2015년 기준 중국 내 매장 수는 총 4300개 전체 매출액은 29억6700억 위안(약 4조5000억 원) 규모다.
이중 유아용품 매장은 전체의 10%인 약 400여개, 매출 비중은 6% 수준으로 매장 수와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홍칭팅은 우리나라를 포함 밀라노, 파리, 도쿄 등 패션 도시에 R&D 정보센터를 설립한 데 이어 베이징, 샹하이, 광저우 등 중국 주요 도시에도 브랜드ㆍ디자인 사무실, 패션정보화 센터 등을 세웠다. 여기에서 산출되는 각종 국제 디자인 정보 및 자원을 이용해 자국 및 글로벌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
쌍방울의 리틀탈리는 홍칭팅의 아동복 브랜드 ‘홍칭팅 키즈’의 400여개 매장 중 우선 150개 직영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이달 초 중국 온주 쌍타매장에 리틀탈리를 입점시켜 운영 중인 쌍방울은 조만간 10여개 직영 매장 입점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쌍방울 관계자는 “리틀탈리 브랜드가 숍인숍 형태로 입점되면서 홍칭팅의 유통 인지도와 쌍방울의 제품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중국의 중세실업에 납품하기로 한 ‘크리켓’ 브랜드도 계약수량의 60%를 납품했으며, 나머지는 3분기 경에 납품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아직 시중에 선보이지도 않았는데, 대리상 및 도매상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