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째 주 본지 유료회원들에게 먼저 공개하는 스탁프리미엄에서는 종목돋보기 5건, 루머속살 1건 등 6건의 기사가 게재됐다.
이 가운데 주가에 가장 영향을 가장 많이 미친 기사는 ‘아이에스이커머스, 中 썬마그룹과 전자상거래 시장 공략… 매출 본격 발생’이었다. 기사 게재 당일 주가는 8.08% 올랐다. 주간 상승률은 6.22%를 기록했다.
기사에 따르면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기업 아이에스이커머스는 지난해 2대 주주로 올라선 썬마그룹과 함께 합작기업인 더블유컨셉 차이나(Wconcept China)를 론칭한 이후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한 달간 올린 매출이 작년 말 합작사 설립 이후 올 상반기까지 올린 누적 매출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측은 올 하반기 중국 시장의 매출 확대는 물론 회사 전반의 매출과 영업이익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외 온라인 유통시장의 오래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적극적인 시장분석을 통한 상품 소싱, 마케팅 등의 영업 활동을 벌여 왔다”며 “꾸준한 매출 상승이 이어지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또 다른 중국사업 영역 진출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아이에스이커머스의 국내 사업도 올해 실적 상승 기대감이 높다. 아이에스이커머스는 엣지(EDGE) 사업부와 위즈위드(WIZWID)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EDGE 플랫폼 사업의 경우, 최근 원가절감과 차별화 정책, 체질개선 등을 통해 영업이익 측면에서 긍정적인 실적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일 게재된 ‘미래나노텍, 삼성 차세대 퀀텀닷 TV에 시트 70% 독과점 공급’ 기사도 당일 이 회사 주가를 5.60% 끌어올렸다. 미래나노텍은 삼성전자 퀀텀닷 TV향 시트 비중의 70%에 육박하는 물량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퀀텀닷 확대 생산으로 라인업이 많아질수록 미래나노텍의 시트 납품물량도 증가한다.
이 밖에 한국전자인증은 애플의 생체인증서비스를 뚫었다는 소식에 당일 주가가 4.75% 상승했다. 주간 주가 상승률은 5.16% 증가했다. 한국전자인증은 글로벌 표준 간편인증 기술인 FIDO(Fast IDentity Online)기반의 바이오생체인증 서비스를 아이폰에 적용하기 위한 인증 심사를 지난 4월 통과했다.
☞ 투자자 300명에게 공개하는 종목의 속살 이투데이 스탁프리미엄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