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한화생명 일산지역단의 설계사 및 임직원 100여명이 11일 오전 보험사기 근절과 예방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미로 선서식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출처=한화생명)
또한 한화생명은 각 지역단마다 '우리고객 지킴이'를 선발해, 영업현장에서 직접 보험범죄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본사 특별조사팀(SIU)파트에 제보하는 등 협력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앞서 지난 4월, 본사 SIU파트 직원들이 직접 영업현장을 돌며 보험사기예방 거리 캠페인을 선제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보험사기 신고포상금도 업계 최고수준(10억 원)으로 인상했고 신고무료전화개통(080-789-4242), 월 1회 이상 사내방송으로 직원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험사기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보험 계약시 재정심사를 강화하고 있다. 단기간에 집중되는 과도한 보험가입에 대해서도 기준을 엄격히 적용하고 있다. 그 결과 보험사기 제보건수는 지난해 월 평균 2.3건에서 최근 5개월간 월 평균 10.9건으로 약 5배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