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가 올 3분기 무난한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올해 마케팅비가 대폭 줄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71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2% 감소한 1590억 원, 당기순이익은 47% 증가한 134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방송 발전 기금 일시 반영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증가했다.
총 가입자는 436만 명으로 전 분기 대비 2만 명 늘었다. UHD방송상품 가입자는 지난해 6월 상품 출시 이후 매달 평균 1만9000명씩 늘어 누적 가입자 29만 명을 넘어섰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오는 4분기에 UHD방송상품 가입자를 더 공격적으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달 10일 미래부가 승인한 접시 없는 위성방송 DCS를 통해 IP 연결을 확대하고 신사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