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제노플랜 유전자분석 서비스 판매 개시

입력 2016-12-14 09:5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소셜커머스 업계 처음으로 유전자분석 전문업체 제노플랜의 유전자분석 서비스 판매를 시작했다.(사진제공=위메프)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소셜커머스 업계 처음으로 유전자분석 전문업체 제노플랜의 유전자분석 서비스 판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메프에서 판매하는 제노플랜의 유전자분석 서비스는 타액으로 고객의 유전자 분석하고, 건강과 미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고객들이 상품 패키지에 들어있는 타액 수집기에 본인의 타액을 넣어 보내면 제노플랜에서 분석하여 결과보고서, 유전자 맞춤팁, 유전자 뉴스 등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뷰티플랜’, ‘헬스플랜’, ‘헬스·뷰티플랜’ 등 총 3가지 제노플랜의 유전자분석 패키지를 판매한다. 뷰티플랜은 뷰티관련 유전자 검사 4개 항목(피부노화, 피부탄력, 색소침착, 비타민C 대사), 헬스플랜은 대사능력 관련 5개 항목(체질량지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의 검사를 진행한다. 뷰티·헬스플랜은 탈모, 모발굵기, 카페인 대사 등을 포함해 총 12가지 항목을 검사한다.

유전자분석을 통해 고객들은 본인의 식습관 및 생활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페인 대사 결과에 따라 커피를 많이 마셔도 되는지, 줄여야 하는지 선택할 수 있다. 카페인 대사가 취약한 사람이 커피를 많이 마시면 심장마비 확률이 증가할 수 있고, 카페인 대사가 높으면 커피 섭취가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낮춰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위메프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유전자분석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헬스&뷰티플랜(14만8000원)을 구매한 고객에게 위메프 3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향후 고객들이 자신의 유전자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식품, 영양제, 화장품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 추천 기능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위메프 신사업본부 최광원 MD는 “소셜커머스 최초로 위메프에서 판매하게 된 유전자분석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맞춤 소비를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운 차원의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위메프는 유전자분석 결과에 맞는 상품 추천 기능 등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