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 진출
정현식 해마로푸드서비스 대표이사가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5년내 5000억 매출 기업 성장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공식 첫 기자간담회를 가진 맘스터치는 2019년에는 신선물류시스템 구축, 1500여 매장 안정적 공급하고 2021년 5000억 매출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맘스터치는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장수가 적은 서울 지역 가맹 확대하고 버거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진출한 대만, 베트남 매장은 확대하고 인도네시아 등 신규 동남아시아에 진출 할 목표다.
올해로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은 맘스터치는 지난해 충북 진천에 위치한 진천공장 및 물류센터를 증축, 전국 1500여개 매장에 안정적으로 최적의 상태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해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기업 최초 코스닥 시장 스팩상장, 12월에는 국내 버거 브랜드로는 두번째로 매장 1000호점 돌파하는 등 버거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입지를 다졌다.
이에 맘스터치는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에 직영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최근 국내를 비롯 미국에서도 좋은 품질의 재료를 사용한 버거가 인기를 얻고 있어 맘스터치 버거의 특징 중 하나인 신선한 재료 사용과 주문 후 즉석 조리(애프터오더쿠킹)하는 방식이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에도 박차를 가해 세계 버거 시장에서 5위 내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해마로푸드서비스는 맘스터치를 이은 2번째 외식 프랜차이즈를 올해 1분기 안에 선보인다는 계획도 전했다. 건강, 맛, 신선함과 함께 뛰어난 가성비 등의 핵심요소를 갖춘 브랜드를 론칭, 맘스터치에 이어 외식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온다는 계획이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외에도 유통사업 부문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식품유통기업으로 나아간다는 각오다.
정현식 해마로푸드서비스 대표는 “지난해까지는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이었다면 올해를 기점으로 외식 부문에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사업 다각화를 통해 한층 더 발전된 외식 기업으로의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한다”며 “빠르게, 올바르게라는 맘스터치의 원칙과 초심을 잃지 않고 해외에서도 한국 외식문화를 새롭게 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