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의 방송종료·전시상품이 ‘창고털이’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온라인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TV홈쇼핑 방송종료, 리퍼·전시상품 전문 판매코너 ‘창고털이’를 오픈하고 상시적으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계속되는 장기 불황에 실용적인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리퍼·전시상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중소 협력사들의 재고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획됐다.
기존 리퍼·이월상품 특가전과 달리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상품, 매장 전시상품을 비롯해 생방송 중 미처 구입하지 못했거나 방송이 이미 종료돼 구입경로가 마땅치 않았던 TV홈쇼핑 히트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패션·리빙·가전 등 카테고리에서 매주 200여 개의 상품을 선정해 최대 90%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이번주 ‘창고털이’에서는 TV홈쇼핑에서 인기를 모았던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상품과 신학기 시즌을 맞아 리퍼 PC들을 집중 편성했다.
대표상품으로 ‘리버레츠’ ‘렙턴뉴욕’ 등 캐주얼 브랜드의 ‘맨투맨티셔츠’와 ‘롱니트 스웨터+워머세트’, ‘알파카 니트세트’ 등을 2~3종 다량 구성으로 최대 90% 할인된 990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뷰티ㆍ패션 프로그램 ‘정쇼’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던 여성 핸드백들도 대량 물량을 확보해 뱀피 소재의 ‘장루이쉐레 리얼 파이톤 백’을 19만8000원에, 화려한 색상과 고급스런 소재로 화제를 모았던 ‘다니엘에스떼’의 ‘샐리백’을 14만9000원에, ‘베아트릭백(11만9000원)’ ‘케이트백(14만9000원)’ 등 핸드백 10종을 최대 70% 할인해 10만 원대에 한정 판매한다.
지난 F·W시즌 인기 상품이었던 ‘조르쥬레쉬’의 인기 앵클부츠 3종, 엘르의 옥스퍼드화, 테슬로퍼 등도 평균 3만~4만 원대에 판매하고, 삼성·LG·HP 등 유명 PC 브랜드의 노트북과 데스크톱도 미사용·매장전시 상품들로만 선별해 최소 20만 원 대부터 판매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옴니채널전략사업부문장은 “지속되는 불황 속에 파트너사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고객들의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실속상품 전문 코너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지난 TV홈쇼핑 히트상품, 리퍼·전시 상품을 기존가 대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고객들의 높은 참여를 기대하며, 추후 고객 눈높이에 맞춘 우수한 성능·다양한 상품군들을 집중적으로 편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