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올해 제작비 4500억 투자… 동남아ㆍ북미ㆍ유럽 글로벌 마케팅 확대

입력 2017-02-23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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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6일 열린 CJ E&M 고객사 초청 설명회에서 이성학 미디어솔루션 부문장이 2017년 콘텐츠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 CJ E&M)

CJ E&M이 올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4500억 원을 투자한다.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동남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CJ E&M은 지난 16일 고객사 관계자 1000여명을 초청해 설명회를 열고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2017년 미디어 사업 콘텐츠 전략을 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응답하라 1988',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등으로 케이블 드라마 역사상 최고 시청률 기록을 연이어 갱신한 tvN은 올해 '내일 그대와', '신서유기3', '시카고 타자기', '공조7' 등을 통해 인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tvN은 동남아 한류 확산을 위해 해외 전용 한국영화 전문 채널인 'tvN Movie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현재 'tvN Movies'는 싱가포르에서 연간 200여 편의 한국영화를 방송하고 있다.

CJ E&M은 올해 안으로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홍콩 등으로 진출하기 위해 현재 케이블, IPTV 사업자 등 유료방송 사업자들과 접촉할 예정이다. Mnet은 연내 '고등래퍼' 등 음악 예능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이고, OCN은 '보이스' 등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6편을 만들기로 했다.

올리브TV, 온스타일, XTM은 바쁜 현대인들의 취향에 맞춰 성별, 연령, 상황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들을 제작할 방침이다.

다이아TV는 일자리 창출과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사업 산업화를 위해 현재 1100팀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수를 2000팀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성학 CJ E&M 이성학 미디어솔루션부문장은 “방송과 디지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 데이터 기반의 신뢰도 높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동남아·북미·유럽 등 글로벌 마케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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