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이 올해 ‘케이콘(KCON)’을 멕시코와 호주로 확대하고, 한류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CJ E&M은 올해 북미, 아시아를 포함, 신규지역인 멕시코와 호주에서 한류 컨벤션 케이콘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CJ E&M은 오는 17일과 18일 이틀간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케이콘 2017 멕시코’를 시작으로 5월 일본, 6월 뉴욕, 8월 LA, 9월 호주까지 케이콘을 확대한다.
2012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최초로 시작한 케이콘은 케이팝 콘서트에 드라마, 영화와 같은 한국의 최신 콘텐츠를 접목시켜 해외 팬들에게 한류를 전파해온 대표적인 문화 컨벤션이다. CJ E&M은 올해 뷰티, 패션, 한식 등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K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종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매년 규모를 확장해온 케이콘은 지난 6년간 북미, 아시아, 중동, 유럽 등지에서 35만 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했다. 북미 지역의 경우 관람객의 68%가 15세~24세로 나타나 앞으로 한류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
CJ E&M은 올해 북미, 아시아 지역에 이어 중남미와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최초로 케이콘을 추진한다. 멕시코에 이어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에서 케이콘을 개최한다. 6월과 8월에는 뉴욕과 LA에서 행사를 열고, 9월에는 호주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신형관 CJ E&M 음악콘텐츠부문장(케이콘 총괄)은 “이제 한류는 케이팝, 드라마, 영화를 넘어서 우리의 식문화, 라이프스타일로 뻗어 나가고 있다”며 “콘텐츠와 라이프스타일이 세계 문화를 선도하는 시대를 맞아 케이콘을 통해 K라이프스타일의 경쟁력을 키워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