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KT 초고속인터넷가입자(860만 명)의 35%,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500만 명)의 60%에 해당한다.
KT는 2014년 10월 부산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에서 국내 최초로 기가인터넷 상용화를 선포했으며, 가입자 수는 2015년 12월에 100만 명, 지난해 9월 200만 명에 달했다.
KT 기가인터넷 상품에는 0.5Gbps와 1Gbps 등 두 가지가 있다. 이 중 신규 판매에서 1Gbps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 1분기 8%에서 올해 1분기 30.9%로 증가하는 등 질적 성장세도 확연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T는 특히 기가인터넷 결합상품 서비스도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KT의 인터넷TV(IPTV) 서비스 '올레tv'의 'tv15' 상품과 1Gbps 기가인터넷의 결합판매가 KT 전체 기가인터넷 신규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 1분기 0.4%에서 올해 1분기 11.4%로 급등했다. 또 KT의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의 누적 가입자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176만 명으로 늘었다. 이는 기가인터넷 가입자의 59%에 해당한다.
KT는 2014년에 향후 3년간 기가급 네트워크에 총 4조5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이 중 3조8000억 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이 회사는 올해 말까지 기가 인프라 투자에 기존 계획보다 4000억 원 많은 4조9000억 원을 투자키로 했다. 때문에 올해만 1조 1000억 원을 기가 인프라 투자비로 쏟아부을 예정이다.
KT는 기가인터넷 300만 가입자 돌파를 맞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KT 공식 온라인몰 '올레샵'에서 기가인터넷과 IPTV 등 KT 서비스에 동시 가입하는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세계 유일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대회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 3' 결승행사를 참관하려는 KT 기가인터넷 고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가 존' VIP석, 기념품, 우선 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22일부터 6월 4일까지는 육아 정보 애플리케이션 '맘스다이어리'와 제휴해 기가인터넷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거쳐 경품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