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비롯해 문재인 정부 인사들을 그린 ‘싱크로율 100%’의 귀여운 캐리커처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문재인 정부 인사들의 캐리커처 그림은 닉네임 ‘얼개(@ddoobung)’를 사용하는 한 네티즌이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블로그 등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비롯해 조국 민정수석, 그리고 각각 일본 특사와 중국 특사로 파견됐던 문희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의 캐리커처 그림을 게재했다. 또 14일에는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의 캐리커처도 업로드해 눈길을 끌었다.
네티즌들은 온화한 눈빛과 미소, 옅은 갈색의 머리카락을 한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에 ‘싱크로율 100%’라며 칭찬했고, 김정숙 여사의 캐리커처 역시 동그란 눈망울과 유쾌하게 웃고 있는 모습도 특징을 잘 잡아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특유의 수려한 외모가 돋보이는 조국 민정수석의 캐리커처와 강경화 후보자의 은발 머리와 강인한 눈빛이 돋보이는 캐리커쳐 또한 눈길을 끌었으며 턱살이 과장되게 표현된 문희상 의원의 캐리커처는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해당 캐리커처를 그린 ‘얼개’는 자신의 SNS에 “상업적인 목적이 아니라면 자유롭게 캐리커처를 공유해도 좋다”며 “그림을 즐겨준다면 더 바랄 게 없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