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정수기+냉장고… 블루투스 음악까지
LG전자의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824리터 용량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에 얼음정수기를 결합한 융복합 냉장고다. 사용자는 냉장고와 정수기를 따로 놓을 필요가 없어 효율적인 주방 공간 사용이 가능하고, 냉동실을 열지 않아도 시원한 얼음을 바로 먹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와 3단계 안심필터 등을 통해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며, 출수구의 높이를 25㎜ 높여 길다란 컵을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또 얼음정수기 상단의 터치 패널에서 120㎖, 500㎖, 1ℓ 중 원하는 용량 버튼을 터치한 후 레버를 누르기만 하면 선택한 용량만큼 출수되는 정량급수 기능도 있다.
이 제품은 ‘매직스페이스’ 면적이 기존 제품 대비 14% 넓어 음식물을 넣고 꺼내기도 쉽다. 매직 스페이스 도어를 여닫을 때 자동으로 접히는 ‘오토 와이드 테이블(Auto Wide Table)’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또 ‘매직스페이스’를 여는 버튼이 문의 아래쪽에 숨어있는 ‘히든 버튼’을 적용했으며 , 도어 핸들도 기존 곡면에서 각진 스퀘어 형태로 바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블루투스 스피커도 냉장고 상단에 탑재돼 있어 사용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의 음악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전면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기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샤이니 다이아블랙’ 디자인이다. 사용자가 무선인터넷(Wi-Fi)을 통해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TM)’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집 밖에서도 냉장고의 운전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