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을 8월부터 국내에 본격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하만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 하만카돈, JBL, AKG 브랜드를 강남본점·강서본점 등 전국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30개점에서 우선적으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판매되는 하만 제품은 △JBL 스피커 8종 △하만카돈 스피커 5종 △JBL 이어폰·헤드폰 17종 △AKG 이어폰·헤드폰 6종 △사운드바 4종 등 총 40개 모델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숍인숍(Shop in Shop)’형태로 제품을 전시하고, 매장에 따라 별도 청음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하만’ 오디오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또 하만 오디오 전문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애프터서비스를 수행하고 전국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 접수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지털프라자에 이어 올해 말까지 하이마트 등 국내 모든 가전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백화점에서는 삼성 프리미엄 TV와 모바일 제품을 연계해 통합된 제품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연내 컨슈머 오디오 전문 컨설턴트 육성과 복합쇼핑몰을 중심으로 하만 전문 매장을 열 예정이다.
한편, 하만은 70년 역사의 오디오 전문 기업으로 커넥티드카 등 전장 사업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3월 9조 원을 투입해 하만의 인수합병 절차를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