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캠페인 스틸컷(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사이매틱스 아트 기법을 접목해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기업PR 캠페인이 론칭 5일째에 조회수 100만을 넘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을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케이블TV 등을 통해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13일 오후 4시 기준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에서 118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이 성공적일 수 있었던 요인으로 사이매틱스 아트를 꼽았다. 사이매틱스 아트는 소리나 주파수가 공기, 물, 모래 등을 통과하면서 일으킨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이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의 사이매틱스 아트는 SILO LAB 국내 퍼포먼스 그룹이 담당했다.
캠페인에 사용된 EDM(Electronic dance music)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배경음악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의 주 사용층인 20~30대 시청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캠페인에 대해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이 ‘에너지ㆍ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는 슬로건대로 늘 회사의 업역을 잘 그려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