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효과 '톡톡'…현대차, 9월 내수 43.7% 늘어

입력 2017-10-10 16:1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G70과 코나 등 신차 효과에 힘 입어 내수 시장에서 큰 폭의 판매 성장을 이뤄냈다.

현대차는 10일 지난 9월 국내 5만9714대, 해외 34만1281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총 40만995대를 판매(CKD 제외)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국내 판매가 무려 43.7% 늘었다.그러나 해외 판매는 여전히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1.3% 줄었다.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현대차는 추석 명절 연휴 및 파업으로 인한 생산 차질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큰 폭으로 감소했던 지난해 9월에 비해 43.7% 급증한 판매 기록을 보였다.

차종별로는 그랜저(하이브리드 2334대 포함)가 1만1283대 판매되며 1만대 판매 고지를 재탈환했다.

이어 아반떼 7078대, 쏘나타(하이브리드 444대 포함) 6424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69.9% 증가한 총 2만7108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지난 달 말부터 판매에 돌입한 G70가 386대, G80가 2857대, EQ900가 1051대 판매되는 등 총 4294대가 팔렸다.

이달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하는 G70는 프리미엄 세단으로는 이례적으로 계약 첫 날에만 2100여대를 돌파했으며, 영업 일수 기준 7일 만에 총 누적 계약수가 연간 목표(5000대)의 60%인 3000여 대를 넘어선 바 있다.

RV는 코나 5386대, 투싼 4519대, 싼타페 3619대, 맥스크루즈 585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3%가 뛴 총 1만4109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현대차 최초의 소형 SUV 코나는 7월 출시 이래 연일 최대 판매 실적을 경신하며 지난 8월에 이어 소형 SUV 시장 최다 판매 모델로 등극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남은 하반기에도 주력 차종에 대한 판촉 활동을 지속하는 한편, 이 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는 중형 프리미엄 세단 G70에 역량을 집중해 판매 확대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달 해외 시장에서 국내공장 수출 8만2080대, 해외공장 판매 25만9201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감소한 총 34만1281대를 판매했다.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는 명절 연휴로 인한 근무일수 감소, 파업으로 인한 생산 차질 등의 영향이 있던 국내 공장 수출이 45.8% 늘었지만, 해외공장 판매는 중국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태 등의 영향으로 10.4% 감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