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당사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인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세상(The Better World with KCC)”와 로고를 함께 19일 공개했다.
이번에 제정한 캐치프레이즈는 ‘고객 및 지역 사회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는 KCC’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캐치프레이즈의 핵심 키워드는 ‘with’로, KCC관계자는 “우리 주변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KCC와 함께 주거, 사무, 상업 등 다양한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는 것에서부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로고는 이 같은 메시지를 담은 문구와 빨간색 하트를 중심에 배치하고 핵심 키워드 'With', 그리고 KCC 로고를 넣어 ‘고객 및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픈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표현했다.
KCC 관계자는는 캐치프레이즈 제정과 함께 사회 공헌에 더욱 힘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KCC 관계자는는 다섯 가지 핵심 테마와 그에 해당한 관련 제품을 정하고, 그에 맞는 친환경 건축자재를 적극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함께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KCC가 정한 핵심 테마로는 △깨끗한 세상(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따뜻한 세상(고효율 고기능 창호와 유리) △안전한 세상(보온재) △즐거운 세상(바닥재와 페인트) △행복한 세상(1사 1촌) 등이 있다.
또한, KCC와 KAC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행복나눔’도 전사로 활성화해 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그동안 여러 가지 취재와 방법으로 진행해오던 사회공헌사업을 비전과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캐치프레이즈와 로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은 의무이자 고객과 지역사회와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란 것을 명심하고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KCC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