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원두커피 ‘카페25’, 누적 1억잔 판매 돌파

입력 2018-03-14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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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GS리테일)
편의점 GS25가 판매하는 원두커피 ‘카페25’가 누적 1억 잔 판매를 돌파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대학생과 30~40대 젊은 직장인들에게 어필하며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알뜰 원두커피 카페25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2015년 12월 첫 출시 후 지난달 말까지 2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1억 잔(1억20 만잔)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갈수록 분당 판매 수량이 늘고 있다. 카페25 연도별 판매 수량은 2016년 2300만 잔으로 1분에 44잔, 2017년에는 6400만 잔으로 1분에 122잔이 판매됐다. 또 올해 1~2월에는 하루 평균 23만 잔 판매를 기록하며 1분에 160잔, 1초에 2.7잔이 판매되며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상품 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아메리카노(HOT) 51%, 아이스아메리카노 17%, 아메리카노 큰컵(15%), 아이스아메리카노 큰컵(7%) 순으로 아메리카노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카페라떼, 아이스카페라떼, 카페모카, 아이스코코넛라떼, 아포카토가 그 뒤를 이었다. 카페25 구매 고객을 보면 30대 남성 고객(24%), 30대 여성 고객(23%)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40대와 20대 고객 순으로 조사됐다.

GS25는 지난 2015년 12월 고객들에게 알뜰한 가격으로 고품질 원두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협회와 파트너사인 동서식품과 손잡고 스페셜티급 블렌딩 원두를 개발했으며 세계 최고 커피 머신 업체인 유라사와 손잡고 1대에 1300여만 원인 머신을 들여왔다.

론칭 후 카페25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 최초 1000점포에서 판매 시작 후 현재는 8500점포까지 늘어났다. GS25는 올해 카페25 판매점을 1만300점까지 늘려 보다 많은 고객이 카페25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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