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생생밥상, 지금이 딱!' 코너에서 벚굴 전라도 맛집 '풍성복집'과 경상도 맛집 '벚굴식당'을 찾아간다.
2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벚굴 맛집으로 이름난 전라도 벚굴 요리 맛집 '풍성복집', 경상도 벚굴 요리 맛집 '벚굴식당'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전라도 벚굴 요리 맛집 '풍성복집'은 졸복어회와 복어탕으로도 이름나 있지만 제철을 맞은 벚굴로도 유명하다. 섬진강과 광양바다가 만나는 지점에서 자라는 강굴(벚굴)은 짠 바다에서 자라는 굴이 아니라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지점에서 자란다. 이 때문에 짜지 않아 맛이 달고 크기가 일반굴의 3배가량 되는 것이 특징이다.
경상도 벚굴 요리 맛집 '벚굴식당'은 이름 그대로 벚굴구이가 유명하다. 대개 벚굴은 5월이 지나면 독성이 있어 먹지 못하기 때문에 지금처럼 봄철이 제철이라 할 수 있다.
벚굴식당에선 구이, 회, 튀김, 죽 등 벚굴로 할 수 있는 모든 요리를 접할 수 있다. 벚굴은 흔히 날 것으로 먹는 것보다 구이로 먹는 것이 더 별미라고 한다. 화덕에 숯탄을 넣고 껍질째 구운 후 초장이나 묵은 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벚굴로 이름난 전라도 요리 맛집 '풍성복집'과 경상도 요리 맛집 '벚굴식당'의 이야기는 26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