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약품 전문기업 우진비앤지는 반려동물 전문 벤처기업 넥스트펫, 미용 프랜차이즈 이가자헤어비스와 반려견 콘텐츠사업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5일 우진비앤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스트펫에서 선보이는 반려견 전용 복합시설 브랜드인 ‘비안코이탈리아’에 반려동물 사료, 의약품 및 백신 제품을 공급키로 했다.
향후 반려견 컨텐츠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관계를 구축한 것이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지난 1월, 전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와 반려동물 의약품, 첨가제, 백신 등 반려동물을 위한 예방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려견에 대한 관심 고조로 반려견 백신사업까지 확대해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며 “2019년까지 반려견 백신 6종을 개발, ‘비안코이탈리아’에 지원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스트펫 측은 반려동물 시장이 점점 고급화되고 있으며, 규모 역시 연평균 14.5%씩 성장하고 있다는 데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담동에 위치한 반려견 전용 복합시설 브랜드인 ‘비안코이탈리아’는 350여 평의 넓은 규모로, 반려견 호텔, 반려견 유치원, 반려견 미용, 반려견 카페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 호텔은 특허 취득한 반려견 음압시설이 적용된 엘리트룸으로 365일 깨끗한 산소 공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 KPA 코스를 수료한 반려견 전문가들로 구성된 직원들이 상시 상주해 반려견 성향 분석을 토대로 독 휘트니스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우진비앤지는 40여년간 축적해온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미생물과 백신을 개발해 오고 있는 바이오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