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가 오는 28일 ‘2018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 및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한국항공대 본원에서 8월 6일부터 10일까지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한국항공대는 캠프에 참가할 중등부 300명, 고등부 150명을 모집한다. 또 참가비(드론 기체 및 자격시험 응시 비용, 교육비 등이 포함)는 각각 21만 원, 59만 원 등이다.
접수는 28일 오후 8시부터 인터넷을 통한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프 관련 세부 일정 등 기타 사항은 (사)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항공대는 전국 대학 최초로 2016년 국토교통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돼 무인기 조종자 국가자격증명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와 관련 한국항공대는 이번 캠프에서 4차 산업혁명의 대표 분야인 드론에 대한 한국항공대만의 연구, 제작 및 교육 역량과 노하우 등을 학생들에게 교육할 예정이다.
캠프는 드론 비행 원리, 드론 공학 개론 등 이론 교육, 드론 연구 개발 키트를 이용한 조립 및 제작, 드론 축구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캠프 기간 중 기초 소양 및 조종 교육을 통해 ‘드론 (안전)조종자’ 2, 3급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상, 고양시장상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