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청국장 정식 맛집 '충무로 청국장'과 해물찜, 해물탕 맛집 '마포큰손해물탕찜'을 찾아간다.
4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기사들이 꼽은 맛집인 서울 중구 맛집 '충무로 청국장'과 서울 마포구 맛집 '마포큰손해물탕찜'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충무로 청국장'에서는 점심 메뉴로 '청국장 정식'이 7000원에, 저녁 메뉴로 '보쌈 정식'이 1만 3000원에 제공된다.
점심메뉴로는 단일 메뉴로 청국장 정식이 제공된다. 청국장 정식을 주문하면 보쌈 고기 소량과 잡채, 무 생채, 배추김치, 호박 무침, 콩나물 무침, 겉절이 등과 함께 청국장, 계란찜이 나온다.
100% 국산콩으로 만든 청국장답게 구수한 맛과 건강해지는 것 같은 반찬들이 이곳을 찾는 손님들을 만족시킨다고 한다.
'마포큰손해물탕찜'에서는 해물찜과 해물탕이 이름나 있다. 이곳에서 해물찜을 시키면 전복, 가리비, 오징어, 콩나물, 석화(굴) 등 다양한 재료가 듬뿍 들어가 푸짐한 한 상을 만든다.
해물탕 역시 전복, 가리비, 오징어, 조개 등 푸짐한 해산물이 얼큰한 국물에 들어가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이 이곳에서 왜 해물탕을 먹어야 하는지 증명한다.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서울 중구 맛집 '충무로 청국장'과 서울 마포 맛집 '마포큰손해물탕찜'의 맛 이야기는 4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