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이 카카오페이 서비스 오픈을 통해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란 별도의 앱설치, 공인인증서, OTP 준비 등 복잡한 절차 없이 카카오톡에서 카드를 등록해 비밀번호 하나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은 이스타항공 항공권 구매 시 기존 결제 방식 외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를 실행시킨 후 결제에 이용할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이후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혹은 어플리케이션에서 항공권 결제 시,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 후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로 결제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간편결제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타항공은 카카오페이 외에도 NHN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헤 고객들이 항공권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이번 카카오페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1인 1회에 한해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5만 원 이상 항공권 결제 시 5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