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보톨리눔톡신제제 ‘나보타’의 효능과 안전성을 강조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호텔에서 개최된 ‘나보타 서울 2018’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나보타 제2공장의 미국 식품의약청(FDA)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과 유럽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 승인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과 미국, 아랍에미리트,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국내외 미용성형 전문의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미국 파트너사인 에볼루스의 마케팅 부사장 셉템버 리합이 에볼루스의 소개와 함께 미국시장에서 나보타에 대한 기대감과 경쟁력을, 최고 메디컬 책임자 루이 아벨라가 나보타의 미국·유럽 2·3상 임상결과를 발표했다. 그리고 미국 피부과 전문의 크리스틴 로마인이 현재 미국의 보툴리눔톡신 시장과 보툴리눔톡신을 활용한 시술법을 소개했다.
루이 아벨라는 “나보타는 한국 및 미국, 캐나다, 유럽에서 진행된 임상결과에서 보톡스와의 비열등성을 입증했으며, 임상 데이터의 통계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는 오히려 보톡스보다 효과면에서 우월한 경향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에서 65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또 다른 3상 임상에서는 시술 30일째 총 4단계 주름 스케일 중, 연구자와 피험자가 동시에 2단계 이상 주름이 개선되었다고 동의한 비율이 70%에 육박하는 결과를 보여 평가 난이도를 높인 임상에서도 효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전승호 사장은 “앞으로도 에볼루스와 협력해 나보타를 글로벌 보툴리눔톡신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