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7월 남성패션 장르 매출이 전년 대비 12.9% 신장해 전 장르 중 가전 장르(18.9%)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고 2일 밝혔다.
이 같은 남성패션의 깜짝 매출 순항은 40대 이상 아재 고객들이 이끌고 있다. 실제 7월 남성패션 장르의 연령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40대가 12.1%로 가장 많이 늘었으며 그 뒤를 11.2%로 60대 이상 고객들이 차지해 남성 패션 주 고객층인 2030 고객들을 제쳤다.
박제욱 신세계백화점 남성의류팀장은 “올여름의 경우 버티기 힘들 정도의 더위로 계절 변화에 따른 의류 구매가 적은 40대 이상 남성 고객들까지 여름 의류를 구매하며 남성패션의 매출 호조를 이끌고 있다”며 “중·장년층 남성 고객들이 주 타겟인 남성 클래식 장르 매출이 15% 이상 증가했고 2030이 잘 찾지 않는 ‘남방’이라고 불리는 반소매 셔츠나 골프 티셔츠 등이 주로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성 클래식 브랜드들도 마와 비슷한 소재의 시어커서 셔츠 및 땀 배출이 잘 되는 기능성 셔츠, 통풍성이 우수한 매쉬(그물) 소재의 재킷 등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전 점에서 남성 장르 시즌오프를 8월 중순까지 진행하며 여름 패션의류를 최대 40%까지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