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인성이 '라스'(라디오스타) 출연을 확정 지었다.
조인성이 주연을 맡은 영화 '안시성' 측은 23일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배성우, 박병은이 '라디오스타'(라스)에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조인성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것은 2000년 KBS2TV 드라마 '학교3'로 연예계 데뷔한 이래 처음이다.
조인성이 출연은 절친한 선배 차태현의 공이 컸다.
차태현은 여러 차례 조인성 출연에 대한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다. 김구라가 "톱스타들이 '라스' 출연을 꺼리는데 차태현이 왔으니 조인성 같은 배우들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고 소망을 드러냈고, 이에 차태현은 "내가 여기 들어오면서 인성이 출연도 계약돼 있는 거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차태현은 KBS2TV 예능 프로그램 '1박2일' 시즌3 '쩔친' 특집을 통해서도 조인성 섭외에 성공한 바 있다.
당시 차태현은 '쩔친'(쩔어있는 친구)을 섭외하다 조인성에게 전화를 걸었고, 조인성은 전화 1통에 흔쾌히 '1박2일' 출연에 응했다.
조인성은 이 밖에도 '해피투게더3', '무한도전' 등에도 출연한 바 있다.
한편 '안시성'은 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내 깡패 같은 애인'(2010), '찌라시: 위험한 소문'(2013) 등은 연출한 김광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설현, 박병은, 오대환, 정은채가 출연한다. 개봉일은 9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