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다이렉트보험 전용채널인 온슈어에 '라이브챗'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브챗은 카카오톡 또는 웹채팅을 통한 상담서비스다. 보험은 혼자서 상품 내용을 파악해 가입하기 어려워 대부분의 고객이 콜센터에 문의를 하는 점에 주목해 개발됐다.
고객은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상담 탭을 클릭하고 보험상품, 가입상담, 계약관리 등의 질문 유형을 선택 후 질문을 남기기만 하면 된다. 상담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문 상담원에게 직접 연결돼 실시간채팅이 이뤄진다. 상담시간 이외에는 자주묻는질문(FAQ)에 대한 답변이 미리 등록돼 있어, 쉽게 답변을 찾아 볼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트렌드에 맞춰 다이렉트상품뿐만 아니라 일반 상품에 대한 상담도 카카오톡 또는 웹채팅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공=한화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