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 해장국 맛집 '평양옥', 떡갈비 맛집 '송월관'을 찾아간다.
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 맛 지도 코너를 통해 인천 중구 해장국 맛집 '평양옥', 경기 동두천시 떡갈비 맛집 '송월관'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평양옥'에서는 70년 전통의 우거지와 된장으로 맛을 낸 해장국이 인기다.
이곳에서 해장국을 주문하면 소고기와 우거지가 가득한 뚝배기 그릇을 받아볼 수 있다.
'평양옥'의 해장국은 소뼈로 육수를 내고 우거지와 된장을 넣고 끓여낸 듯 하다. 뚝배기 안에는 우거지와 양지부위로 보이는 살코기와 갈비가 들어 있고 진한 국물은 밥을 만들어 먹으면 속이 바로 풀릴 듯한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송월관'에서는 73년 전통의 떡갈비가 대표 메뉴다.
이곳에서 떡갈비를 주문하면 커다란 접시 한 가득 담긴 커다란 떡갈비가 나온다. 떡갈비를 먹다보면 갈빗대 한대가 툭 하고 나와 눈길을 끈다.
'송월관'의 떡갈비는 잡다한 고기를 섞지 않고 질 좋은 소고기만 이용해 그 맛이 남다르다고 한다. 갈빗살을 곱게 다지고 파, 마늘, 참기름, 소금 등으로 양념한 뒤 갈빗대에 다시 얹어 숯불에 구워 육즙이 적당하고 씹는 맛이 일품이다.
'평양옥'과 '송월관'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6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