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개봉맛두 코너에서 해물소갈비찜 맛집 '우주미', 전복추어탕 맛집 '추장군'을 찾아간다.
13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개봉맛두 : 보양식 국가대표 코너를 통해 서울 은평구 해물소갈비찜 맛집 '우주미', 인천 서구 전복추어탕 맛집 '추장군'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우주미'에서는 해물소갈비찜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해물소갈비찜을 주문하면 냄비 한 가득 푸짐한 음식이 나온다. 아래엔 콩나물이 가득 들어있고, 양파와 단호박, 떡, 낙지, 전복, 버섯, 갈비까지 들어있다.
냄비에서 보글보글 해물소갈비찜이 끓다보면 콩나물에서 채수가 나와 맛있게 익어가고, 해물과 갈비를 먹기 좋게 잘라 본격적인 식사가 이뤄진다.
야채의 아삭함과 떡, 낙지, 버섯, 전복, 갈비 등의 쫀득함, 양념의 매콤달콤한 맛까지 더해져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우주미'에서도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즐기고 나면 완벽한 한끼 식사를 자랑한다.
'추장군'에서는 전복추어탕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전복추어탕을 주문하면 한정식 집처럼 다양한 밑반찬이 나와 손님을 반긴다. 각종 나물과 김치류, 샐러드 등 다양한 밑반찬과 살아있는 활전복, 그리고 추어탕이 나온다. 뚝배기에 나온 추어탕을 끓여가며 활전복을 넣고 먹으면 그야말로 보양식이 따로 없다.
여기에 즉석 가마솥밥에 나온 영양밥이 어우러져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우주미'와 '추장군'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3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