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아르바이트 O2O플랫폼 알바콜이 공동으로 추석이벤트에 나선다.
하반기 공채시즌이다. 대표기업들은 추석을 전후로 서류접수를 마감, 이제 10월이면 각 기업의 인적성평가가 시작된다. 이에 인크루트는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채용상품 구매 시 ‘인크루트 테스트’를 무료 제공한다.
'인크루트 테스트'는 인크루트의 18년 채용 노하우가 집약된 종합능력진단평가 서비스다. 기존의 인적성 테스트에서 직무능력과 인성요소에 초점을 맞춰 올 상반기 새로이 개편한 바, 주요 공공기관과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그 이용기업고객군이 폭넓다. 인크루트 테스트 무료제공 이벤트는 추석을 기점으로 시작된다.
알바콜은 추석 연휴에도 일하는 점주와 아르바이트생을 위해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점주에게는 ‘바로면접 1회이용권’을 지급한다. 알바콜의 ‘바로면접 9900원 콜’ 상품은 앱에서 간편한 원터치 클릭만으로 구직자와 점주간에 면접이 성사되는 서비스로, 면접에 소용되는 비용과 면접 노쇼(No-Show)를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추석이벤트로 제공된 바로면접 이용권은 이달 말까지 가능하다.
추석에도 일하는 아르바이트생을 대상으로는 연휴기간(9/22-9/26)에 출근했음을 인증하면 BHC 맛초킹(1마리)과 콜라 1.25L 세트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당첨자발표는 이달 27일 알바콜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구인과 구직자간의 손쉬운 연결에 초점을 맞춘 알바콜은 이미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자들 사이에서 ‘서류지원 없이 바로면접으로 연결’되는 O2O채용서비스로 입소문을 내고 있다. 온라인에서 간편한 원터치 클릭만으로 ‘면접대기’를 진행하면 오프라인에서 바로 ‘면접’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 알바콜은 국내 최초의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20년의 노하우를 더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