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www.volvocars.co.kr)는 The New XC70에 장착된 적재물 고정 시스템(로드 앵커링 시스템/load-anchoring System)이 영국의 ‘파워 오브 알루미늄 어워드(Power of Aluminium Awards)’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볼보의 All-New XC70 모델의 적재물 고정 시스템은 알루미늄으로 제작 되었으며, 트렁크 바닥에 위치한 두개의 레일과 4개의 후크 그리고 후크를 레일에 탈부착이 가능케 하는 4개의 슬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자체 잠금기능이 있어 각종 레저장비 등 적재물의 안전한 고정을 가능케 한다. 물론, 시스템 미사용 시에는 4개의 후크들을 레일에 수평으로 고정을 시켜 트렁크 바닥을 편평하게 만들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적재물 고정 시스템은 정통 크로스오버 만들기에 정진해 온 볼보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장치”라며,“효율적인 적재공간의 활용을 극대화 한 적재물 고정 시스템을 통해 XC70이 국내에서도 더욱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볼보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운송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파워 오브 알루미늄 어워드’는 알루미늄을 통해 창조와 혁신, 도전을 제시한 제품을 포상하는 대회로 영국의 워윅(Warwick)에서 개최되며 올해로 17회를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