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열린 휴온스의 ‘CP 강화 및 ISO37001 도입 선포식’에서 엄기안 휴온스 대표가 CP 강화 및 ISO37001 도입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제공=휴온스)
휴온스가 반부패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연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획득에 나선다.
휴온스는 1일 경기 판교 글로벌R&D센터 대강당에서 전사 차원의 ‘CP강화 및 ISO37001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모든 임직원이 공정하고 윤리적이며 지속가능한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글로벌 수준의 반부패경영시스템을 확고히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총 7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제천공장 및 중앙연구소, 각 지방 영업소 등도 화상회의를 통해 참가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이사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강화 및 ISO37001 도입 선언을 통해 준법경영, 윤리경영, 투명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기업 및 임직원 모두가 글로벌 수준의 윤리의식을 함양함으로써 휴온스가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함께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휴온스는 201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도입하고 2016년 ‘GRC운영본부’를 신설, 이를 운영하고 있다. GRC운영본부는 기획, 법무, 채권, 영업, 보안 등 각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들을 담당자로 구성해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준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자들은 연내에 전원 공정거래 경영전문가(CCP)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