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이 동네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는 혜화 대학로의 아라비아타 파스타·바닷가재 피자 맛집 '핏제리아오'와 주꾸미 삼합 맛집 '쭈부', 한우튀김·매운사태찜 맛집 '혜화시장'을 찾아간다.
15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이 동네 환상의 코스 코너를 통해 종로구 동숭길 라비아타 파스타·바닷가재 피자 맛집 '핏제리아오'와 종로구 대학로12길 주꾸미 삼합 맛집 '쭈부' 그리고 종로구 대명1길 한우튀김·매운사태찜 맛집 '혜화시장'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핏제리아오'는 대학로의 유명한 화덕피자 전문점이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닷가재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바닷가재 피자(랍스타 피자)'다. 신선한 바닷가재(랍스타)와 한치, 홍합, 새우 등 맛있는 해산물과 매콤한 페페로치노와 어울려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매워서 화가 난다'라는 뜻의 아라비아타 파스타도 '핏제리아오'의 빠질 수 없는 메뉴다. 매운 소스와 숏파스타가 어울려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주는 화끈한 파스타라는 평이다.
'주꾸미 삼합' 맛집 '쭈부' 또한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 '주꾸미 삼합'은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왕 주꾸미와 대하의 식감에 돼지고기와 전복까지 아낌없이 넣은 영양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특제수세소스의 맛이 일품이다.
'혜화식당'은 사골육수가 베이스인 '매운사태찜'이 유명하다. 매콤하면서도 진한 맛에 소주를 부르는 맛이라는 평이다. 매운사태찜과 쌍벽을 이루는 '한우튀김'도 놓칠 수 없는 메뉴다. 크고 두꺼운 고기를 미디움 정도로 튀겨 허니버터 시즈닝이 뿌려졌다. 갈릭치즈 소스를 찍어 먹으면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핏제리아오'와 '쭈부', '혜화식당'의 맛 이야기는 15일 오후 7시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