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에서는 ‘버버리 온라인 스토어’를 열고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버버리’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매년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롯데닷컴의 명품 매출은 전년대비 2016년 27%, 2017년 34%, 올들어 9월까지 25% 신장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버버리’는 1856년에 창립된 영국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로 장인 정신과 디자인 혁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버버리는 고유한 체크 무늬와 트렌치 코트로 유명하다. 특히 최근 ‘리카르도 티시’가 버버리 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로 합류해 지난 9월 첫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새로운 모노그램, 드롭 시스템 도입을 비롯해 버버리에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롯데닷컴은 ‘버버리 온라인 스토어’에서 총 2000여 품목의 상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여성의류, 남성의류, 아동의류, 피혁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 화면에서 쉽게 비교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거위 솜털과 깃털로 두텁게 충전되어 보온성을 강화한 ‘다운 후드 패딩 코트’, 체크 안감의 후드와 질레(장식용 남성 조끼)로 연출 가능하고, 탈착식 소매가 특징인 ‘디태처블 슬리브 다운 후드 패딩 재킷’, 버버리 아이코닉 트렌치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스몰 가죽 벨트백’ 등이다.
박광석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패션 부문장은 “온라인몰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면서 가격대가 높은 명품을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구매하려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특히,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온라인 채널을 확대함에 따라 당분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명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