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 낙지전골 맛집 '무교동참낙지'와 닭한마리 맛집 '89친구닭한마리곰탕'을 찾아간다.
13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서울 강서구 낙지전골 맛집 '무교동참낙지', 서울 강남구 닭한마리 맛집 '89친구닭한마리곰탕'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무교동참낙지'에서는 낙지전골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낙지전골을 주문하면 커다란 냄비에 낙지, 새우, 꽃게, 미더덕 등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호박, 배추, 미나리, 파, 두부,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다양한 재료가 푸짐하게 담겨 나온다.
보글보글 끓이다보면 얼큰한 국물이 우러나고 해산물과 야채를 건져먹다보면 밥 한공기는 뚝딱 할 수 있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
"국물이 끝내줘요"라는 CF 대사처럼 이곳의 낙지전골을 먹다보면 엄지를 치켜세우게 된다.
'89친구닭한마리곰탕'에서는 닭한마리가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닭한마리를 주문하면 냄비에 한가득 닭과 감자, 미나리 등이 들어가 나온다.
이를 보글보글 끓여 익혀나가다 보면 맛있는 닭한마리가 완성된다.
이렇게 익은 닭을 부추양념장과 물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아울러 닭을 3분의 2 이상 먹은 후 국수 사리를 넣어 먹고 이후 밥을 넣어 죽처럼 먹으면 최고의 한끼 식사가 된다.
'무교동참낙지'와 '89친구닭한마리곰탕'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3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