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 및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허창수 GS 회장은 평소에도 “존경 받는 자랑스러운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 왔다.
GS건설은 한층 체계적이고 사회공헌 활동 영역을 △사회복지 △교육·문화 △환경·안전의 3대 핵심 영역으로 재편해 운영하고 있다. 이 중 가장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대표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가정 공부방 지원사업이다.
GS칼텍스는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을 슬로건으로 어린이 심리치유 프로그램인 ‘마음톡톡’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음톡톡은 우울, 불안, 공격성 등의 심리 정서적인 문제들로 인해 학교생활과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집단예술 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이다.
GS리테일은 이웃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사회 소외계층 지원, 지역친화 활동, 재해재난 지원 등을 펼쳐 나가고 있다.
GS홈쇼핑은 월 1회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사회적 기업이 생산하는 상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