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생활필수품 가격을 내리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마트는 2019년 신 가격 정책인 ‘국민가격’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국민가격은 ‘이마트가 국민의 가계살림에 힘이 되도록 생활필수품 가격을 내리는 프로젝트’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신선식품 할인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이마트의 이같은 신 가격정책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전날 신년사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우리만의 스마트한 초저가 모델을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한 것과 맥이 닿아 있다. 정 부회장은 “스마트 컨슈머는 ‘가치 소비’를 바탕으로 가장 저렴한 시점을 놓치지 않고 구매하는 것이 생활화됐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을 높여 이마트 점포를 찾는 고객을 늘리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특히 많은 고객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신선ㆍ가공ㆍ생활용품 중 ‘장바구니 핵심 상품’만을 엄선해 행사 상품으로 채택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유통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대규모 물량 사전 계약을 통해 파격적인 할인을 선보이는 국민가격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매월 1, 3주차에 농ㆍ수ㆍ축산 식품 각 1개씩 총 3품목을 선정해 행사 기간 1주일 동안 약 40~50% 할인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는 올해 첫 국민가격 상품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이마트 사상 최초 전복(소)을 개당 990원에 판매한다. 전복(중/대)는 팩 상품으로 제작해 1팩(740gㆍ750g)당 2만 3800원에 판매한다. 전복(소)의 경우 기존 정상 판매가 1980원에서 50% 할인한 가격이며, 전복(중/대) 역시 기존 정상 판매가보다 각 40~50% 할인했다.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만큼 한정 물량을 준비했고 조기 품절이 예상돼 전복(소)의 경우 1인당 10마리까지 구매를 제한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삼겹살ㆍ목심’은 행사 카드로 구매 시 각 40% 할인한 100g당 990원에 판매하고, 달걀 대표 품목인 ‘알찬란(대란ㆍ30입)’은 최근 1년 내 이마트 최저가격인 2880원에 선보인다.
신선식품 외에도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은 사전 기획을 통해 매월 10대 상품을 선정, 한 달 내내 특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국민가격 상품들은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과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장바구니 대표 상품들로 구성했다”며 “2019년을 맞아 국민가격 외에도 고객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